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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생활

로지텍 G512 카본 리니어적축 게이밍키보드 A/S받아보기(키보드 이중클릭)

by 구매깽깽이 2023. 6.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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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지텍사용기

1981년 스위스 로잔에서 설립되어 40년 넘게 혁신적인 컴퓨터 주변기기를 만들어온 회사이다. 게이밍 마우스와 키보드로 나도 잘 접해왔다. 특히 PC방에서 사용해 본 게이밍 마우스가 마음에 들어 G102, G304, G502, G604까지 사용해 보고 키보드도 쿠거의 청축을 사용하다가 G512 리니어적축을 사용 중이다. 아무래도 브랜딩이 잘 되어있고, 대형몰 컴퓨터기기 쪽에서 큰 규모로 전시되어있다 보니 자연스레 더 자주 구입하게 되었다.

 

https://www.logitech.com/ko-kr/about.html

 

로지텍 소개

로지텍은 뮤직, 게이밍, 비디오 및 PC 분야의 멀티브랜드 회사입니다.

www.logitech.com

고질적인 문제

위에서 G102유선과 G304무선은 1~3만 원대 저가형으로 사무용 그리고 비상용으로 잘 사용 중이다. 큰 문제는 없다. 그러나 G502는 스타필드에서 구입했고 1년 지나 이중클릭문제가 생겨 새것으로 교체받았고, G604는 벌크로 구입했는데 역시나 이중클릭문제가 생겼고 교체를 받지 못해 사설수리를 맡길지 버릴지 고민 중이다. 그런 와중에 G512 키보드 역시 2년의 보증기간 내에 이중클릭 문제가 생겼다. 더 고가의 제품과 다른 라인업을 사용해보진 않았지만, 이런 상태면 로지텍이라는 브랜드 자체에 신뢰가 엄청 떨어지게 된다. 그래도 우선 사용은 해야 하니 A/S를 요청했다.

A/S 받아보기

이전에도 받아본 적이 있어서 쉽게 교체했다. 우선 A/S센터에 연락하여 증상설명하면 S/N번호 그리고 조회가 안 되면 P/N넘버를 불러달라고 한다. 벌크제품은 둘 다 말하게 되는데 조회가 안된다고 하며 통화가 종료된다. 정식제품을 구입했으면 바로 접수가 진행된다. 나는 6월 21일에 유선접수하고 접수번호와 이메일 안내를 받았다. 이후 6월 22일에 택배를 보내고, 6월 27일 수령했다. 일주일정도 소요된 것 같다.

 

출처 : 로지텍 이메일 내용

 

https://support.logi.com/hc/ko/articles/360024350334

 

전화 번호

 

support.logi.com

유선통화 후 받은 이메일내용을 참고하여 택배에 메모를 넣어 보내면 된다. 이후 서비스센터의 내용에 따라 일처리가 진행되고 별다른 통보 없이 수리(교환)가 되었다.

현재 제품교체 후 사용 중이며 이 글을 작성하고 있다. 

 

후기

컴퓨터 주변기기의 특성상 소모품이고 마모되고 감가가 발생한다. 따라서 A/S로 재품교체 등이 되는 것은 좋은 서비스이다. 다만 단일 브랜드에서 여러 제품이 동일한 이중클릭 또는 이중 눌림 현상이 발생하는 것은 제품선호에 영향을 미친다. 현재 G512카본 리니어적축의 경우 타건감이 좋고 조용해서 애용 중인데 그래서 더 걱정이다. 교체받은 제품도 얼마 있지 않아 또 문제가 생길까 우려된다. 교체제품에는 S/N, P/N부분에 스티커가 붙어있다. 아마도 한번 교체된 제품이고 악성 A/S건이 있을 수 있어 방지대책도 있는 것 같다. 이전 교체품은 다시 사용하지 않고 보관만 하고 있어서 몰랐다. 아무튼, 정식제품을 사용 중에 문제가 발생하면 잘 교환 또는 수리받아서 사용해 보고 대안을 마련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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