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류

Barbour(바버) 레인부츠 신어보기(URSO3F301)

by 구매깽깽이 2023. 7. 25.
반응형

브랜드 바버

1984년 영국 북동부에서 존 바버가 설립한 브랜드이다. 품질과 디테일에 대한 관심, 내구성 및 목적에 부합한다는 창립원칙을 바탕으로 설립된 5세대 가족 소유 영국회사라고 한다. 왁스재킷과 레인부츠 등으로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져 있다. 국내에서도 좋은 품질의 제품등이 많지만, 세계적 브랜드의 아이템을 소유하는 것 또한 합리적 선택이기 때문에 비교해 보고 최근에 어머니가 레인부츠를 구입했다.

https://www.barbour.com/

 

Official Barbour Website

Founded by John Barbour in 1894. Home to the iconic wax cotton jacket. Discover this season's collections for men and women. Shop online in available regions, or locate your nearest stockist.

www.barbour.com

 

레인부츠(장화) 구입하기

특정 목적을 위한 용도의 아이템이 패션과 결합하다 보니 레인부츠라는 이름으로 지금은 더 알려져 있다. 장화는 보통 작업용이고 레인부츠는 일상생활에서 신는 아이템 같아 보이기 때문이다. 어머니는 출퇴근 장마철, 태풍과 한겨울 눈 올 때를 대비하여 구입했다. 미끄럼도 그렇지만 기존 신발이 가지지 못하는 방수 등에서도 이런 제품이 필요하다고 하였다. 구입은 스타필드하남에서 진행했고 161,100원에 구입했다. 사이즈는 평소 운동화기준 250mm이고 착용해 보고 이 제품은 5 사이즈를 구입했다. 맨발이나 양말 모두 신고 불편함 없이 신을 수 있었는데, 입구는 용도에 따라 다소 좁아서 신고 벗기에 살짝 불편함만 있는 정도였다.

 

개인적으로 이러한 톤의 색상을 좋아한다. 네이비만큼 신뢰도 있으면서 무게감이 있고 눈도 덜 아프다. 바버에서 구입하면 전용쇼핑백에 상품을 넣어준다. 동 제품은 URSO3 F301이라는 넘버를 가지고 있으며 검은색상에 005 사이즈이다. 영국제품이라 그런지 영국사이즈로 표기되었다.

제품은 전면부에 바버로고마킹과 옆면의 밴딩이 특징이다. 밑면은 레인부츠에 걸맞게 미끄럼방지처리가 잘 되어있다. 색상은 검은색이며 유광과 무광의 중간인데, 빛에는 반사가 된다.

 

안에도 체크무늬등의 안감으로 잘 마감되어 있다. 습도에 얼마큼 강한지는 꾸준히 신어봐야 알겠지만 착용감은 굉장히 좋았다. 제품은 LF패션에서 수입하여 판매하며 고무 55% 그 외 45%로 구성되어 있다. 밑창은 고무 100%이며 안감은 폴리에스터 100%이다. 중국산 제조상품이며 세탁은 전문업체의뢰용이다.

 

레인부츠 뒷면과 밑창의 굴곡깊이이다.

후기

위에도 한번 언급했지만 신고 벗는 입구가 좁아 발사이즈가 맞아도 다소 불편할 수 있다. 절개포인트가 있고 밴딩이 되어있어서 그나마 조금 편한 정도이다. 단단하고 묵직해서 장마, 태풍, 폭설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마감처리가 전반적으로 잘 되어있고 고무특유의 냄새도 나질 않았다. 어머니가 발볼이 넓은데도 동일 운동화에 비해 더 편하다고 하였다. 안감이 부드럽고 습도가 많을 때 착용하는 제품이라 관리문제나 보관등에 적응해 봐야 알겠지만 하나정도 소지해서 필요할 때 잘 쓸만한 가격대와 형태인 것 같다. 

반응형

댓글